본문 바로가기 >

참여·소통

시민모니터링단

시민모니터링단이란?

시민모니터링단이란 화성도시공사 관련부서와 화성도시공사 고객홍보부와 협업을 진행하고 화성도시공사 고객홍보부는 시민모니터링단과 협업을 진행한다.
시민모니터링단이란 화성도시공사 관련부서와 화성도시공사 고객홍보팀과 협업을 진행하고 화성도시공사 고객홍보팀은 시민모니터링단과 협업을 진행한다.


시민모니터링단 운영

  • 시민이 직접 시설운영의 적정성 및 변동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관련사항에 대한 제도개선을 통하여 시민이 주도하여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제도

시민모니터링단 자격

  • 시정운영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화성시 시민 모두 참여가능

모니터링 역할

  • 실태와 문제점을 제시한 후 시민입장에서 생각하는 개선방안 제안

모니터링 수행

시민모니터링단 모니터링 수행 표이며, 수행절차 , 수행내용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다.
수행절차 수행내용
문제인식
  • 공사 서비스/시설관리 방안이 과연 합리적인가, 불편사항은 없는가?
  • 현재 겪는 불편사항이 공사에서 일을 방치되어 유발된 것인지, 잘못된 행정으로 유발된 결과는 아닌가?
모니터링 수행
  • 내가 느낀 사항이 실제로 문제가 되고, 타인도 공통으로 불편을 느끼는가?
  • 일시적인 현상인지 혹은 반복적·장기적이고 다수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
보고서 작성
  • 문제 실상, 불편정도를 정리 분석 하여 보고서 작성 ※ 당위적 언급 지양, 구체적 실천방안 제시
  • 이용객 입장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해결방안이 있는 경우 그 방법을 같이 제안첨부

담당 부서 : 고객홍보부 담당자 : 양민* 연락처 : 031-8012-779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