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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소통

고객서비스헌장

화성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완벽한 시공과 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한 생활터전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아 매년 그 내용을 공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일동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며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화성도시공사는 “화성 시민 이동의 편리함”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100만 시민의 삶을 바꾸는 화성희망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영버스 운행

  •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겠습니다.
  • 고객을 쾌적하고 편안하게 모실 수 있도록 차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철저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고객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 공영버스로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 운전원 실명제를 시행하여 이용고객을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유실물관리

  • 고객의 유실물을 소중히 관리하여 안전하게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아가시지 않은 유실물은 경찰청 등 관계부서와 연계하여 관리하겠습니다.

전화 및 인터넷 민원관리

  • 전화를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용건에 대해 정확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이해 여부를 확인한 후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등 인터넷 민원 접수 시 처리기일을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게 답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복합 민원의 경우 관계부서와 협조하여 고객의 민원이 누락되지 않고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 통보 시 어려운 전문용어 사용을 지양하고 쉽게 풀어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방문고객관리

  •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상냥하고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용건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업무대행자가 신속히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공영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차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수의 고객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이므로 깨끗하게 사용하고 차내 에티켓을 준수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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