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
고객서비스헌장
화성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완벽한 시공과 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한 생활터전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아 매년 그 내용을 공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일동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며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현장방문 민원 접수
- 고객을 업무의 최우선 순위에 두겠습니다.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고객을 살피고 고객의 눈을 응시하며, 고객께서 부담없이 말씀하실 수 있도록 미소 지의며 대화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고객께서 불필요한 반복을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항상 메모하여 실수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전화 민원 접수
- 고객의 전화에 대비하여 모든 전화를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을 것이며, 친절하고 밝은 목소리로 정확한 신원을 밝히며, 응대를 시작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전화하신 경우, 성함과 연락처를 받아두고 일의 처리 상황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민원 접수
- 고객의 심정이 되어 인터넷 상담 내용을 읽을 것이며, 빠르게 처리하여 다른 경로의 상담이 불필요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만이 접수되는 경우, 모든 구성원이 해당 민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하나되어 해결하겠습니다.
공중화장실
- 시설 이용 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 이용에 대한 불편함이 접수되면 즉시 문제 해결 작업에 착수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체육시설
- 고객 방문 시, 항상 웃음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친절한 태도를 유지하겠습니다.
- 고객 간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정한 일 처리를 다짐하겠습니다.
주차시설
- 주차장 자동화 정산 시스템 운영으로 편리한 입·출차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관계법령과 조례에 따라 다양한 주차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교통약자를 배려하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안내를 자세히 설명하고, 이용 후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