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소통
고객서비스헌장
화성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완벽한 시공과 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한 생활터전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아 매년 그 내용을 공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일동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며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공공시설 관리
- 공공시설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즉시 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 개선을 위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
화성종합경기타운
- 대관시 시설물 현황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여 행사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일일 안전점검 실시 및 환경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공간을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잔디구장 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이 이용하실 때에는 잔디상태가 최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고객의 안전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한 승·하차를 지원하겠습니다.
- 운행 전·후 차량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운행을 실시하고, 차량사고율 감소를 위해 직원 안전교육을 월1회 실시하겠습니다.
- 원활한 배차 서비스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곡항 마리나 관리
- 마리나 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선주들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상 예보와 비상 대응 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 방문 고객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제부도 관리
- 제부도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시설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바닷길 통행 시간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 개선 및 관리에 지속적으로 힘씁니다.
캠핑장 관리
- 캠핑장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운영하겠습니다.
- 이용객들에게 안전수칙을 사전에 안내하여 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