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
고객서비스헌장
화성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완벽한 시공과 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한 생활터전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아 매년 그 내용을 공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일동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며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투명한 경영계획 수립 및 ESG경영 활성화
- 중장기 및 연간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사업계획을 지역사회 요구와 연계하여 적합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 ESG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중점 추진과제를 도출 및 이행하여 화성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회계/세무/계약/자산관리 분야
- 회계처리 기준과 절차를 준수하여 목적적합하고 비교가능한 회계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 세무 신고 및 납부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세무 관련 요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여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 계약절차를 준수하고 계약조건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투명하고 적법한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 자산의 취득, 운용, 매각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자산 관리시스템을 운용하며, 자산의 현황과 성과를 평가하여 자산 관리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경영혁신/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개인정보
- 수요자 중심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 행정 프로세스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설계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정책과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점검·개선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