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불친절..
접수번호 H2454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반월체육센터부 담당자 이하희
민원유형 고충민원 등록일 2021-04-09 13:37:55
민원 내용 집 가까운 곳에 이런 시설이 있어서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요즘 같은 시기에 시설을 운영하시느라 직원분들의 노고가 많으실꺼라 생각을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반월체육센터내 배드민턴장을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배드민턴이란 운동을 해보셨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요가나 필라테스처럼 정적이 운동이 아니라 활동량이 상당히 많은 동적인 운동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요즘 같은 시기에 누구나 지켜야하는 방역 수칙인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배드민턴이란 운동은 힘든데 마스크 착용하고는 호흡하기가 더 힘들수밖에 없는게 사실이구요(힘들면 운동 나오지 말 하실지는 모르겠으나) 그래서 운동 중간에 힘드니 무의식적으로 마스크를 내린 상태로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마스크를 잘 착용하라는 방송이 나왔나봅니다. 그런데 게임에 집중하다보니 그 소리를 못 듣고 운동을 하고 있는데 검정색 옷차림의 남자분이 오시더니 정색하면서 엄청 화난 말투로 방송을 못 들어냐고 두 번을 말하더군요. 마치 내가 죽을죄를 진것처럼요.. 난 당황해서 무슨 소리인가 순간 생각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본인이 마스크를 내리고 있다는 걸 감지하고 조심하겠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했습니다.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고 운동한거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전적으로 본인 잘못이 맞구요 인정을 합니다.
그렇지만 말씀을 정색하면서 엄청 화난 말투로 "방송 못들어요?"라고 말 하는게 옳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운동중에 미안하지만 혹시 방송 못들으셨나요? 마스크 착용해 주세요”, “마스크 착용해주세요“라고 말하면 안 되는건가요?
cctv를 중앙감시실 같은곳에서 보고 있다고 방송만 송출하다가 귀찮게 체육관 내부까지 들어오게 만들어서 화가 났는지는 모르겠지만 같은말이여도 그렇게 밖에 말씀을 못하시는건지 묻고 싶네요..
금일 오전 7시반경에 15~20명 정도가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모든 사람이 운동을 중지하고 지켜보고 있었다고 하면 그 분위가 그 상황이 어땠을지 상상이 되시는지요? 어떠한 어조로 말을 했을지 말입니다.
민간시설이 아닌 시민들의 세금으로 지어지고 운영하는 공공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을 모르시는거 같고 cs교육을 다시 받아야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다른 직원들은 다 친절하게 응대 해주시는데 왜 유난히 그 직원은 그러지 못 한걸까요?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같이 운동하던 일행이 있어서 그 자리에서 따지면 분위기가 이상해질 것 같아 참고 운동을 마무리를 했지만 생각만 해도 화가 나네요.
처리 결과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반월체육센터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사과 말씀드립니다.

현재 저희 반월체육센터에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이용객분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관련하여 현장 계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친절하게 대응하지 못한 직원을 비롯하여, 전직원 모두 CS 친절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시설 이용객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반월체육센터(031-273-0530)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