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을버스 운행시간 결정 방법 및 조정요청
접수번호 H3229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버스운영부 담당자 강용철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1-12-15 11:41:50
민원 내용 수고하십니다.

현재 화성시청부근 대광2차에 거주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해당 건으로는 이미 추석전부터하여 전화로 2번에 걸쳐 문의 및 시간표 조정관련 요청을 했었는데 그에 대한 회신 및 조정신청 반영에 대한 긍정적 회신을 주신후 전달드렸던 사항이 반영 되지 않고, 그에 대한 결과 회신 등 아무런 답변을 듣지 못한채 벌써 4개월이 지난 상태인지라, 글로써 전달드립니다.

1) 궁금사항 : 마을버스 배차시간 결정 방법관련 : 탑승 승객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후 시간표 결정한다고 얘기들었는데, 알고 있기로 정기적 이용 승객이 극히 희박한데 어떻게 조사하며, 개인적으로 저도 승객인데 전혀 그에 대한 조사는 없었습니다.
2) 이용승객현황 : 서울(광역버스 1002, 1008번 이용)에서 출퇴근하면서 광역버스와 시간이 안맞아 타지 못하고 있으며, 지나칠때 보면 승객이 없거나 1명정도로 확인했는데 운영은 승객의 편의와 승차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 생각하는데 거의 공차로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건의 및 요청사항 : 이용하는 사람 경우 고정시간대 등으로 보면 시외구간일 경우가 필요하며, 연계 탑승이 개인적으로도 절대 필요하여 광역버스 시간대와 맞추어 주신다해도 기존 승객과의 불편 초래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3번째 다시 요청드리면, 광역버스 시간을고려하여 배차시간을 조정 요청합니다.

그리고 꼭, 검토결과는 회신을 주시기 바랍니다. (조정반영 여부 및 안될시 사유 등)
처리 결과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7조」(처리결과의 통지)에 따라 귀하의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답변내용]

귀하께서 신청하신 “마을버스 운행시간 결정 방법 및 조정요청” 민원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먼저, 화성도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H50-6번 이용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민원내용 확인 결과 운행시간을 변경 할 경우 대광2차아파트의 학생들이 등교가 불가능하여, 큰 불편을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되어 운행시간 변경은 어려울 것으로 검토 하였으며, 모든 승객분들께 만족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3. 앞으로도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의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 및 불편사항은 화성도시공사 남양운행관리실(☎031-366-786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