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기사 폭언 민원신고합니다.
접수번호 H2993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교통운영부 담당자 김광남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1-09-10 19:44:33
민원 내용 오늘 아이가 하교해서 울먹이며 말하는데 화가 치미더군요.
9월 10일 17시 45분 H10-4번 마을버스 운전기사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래 시간보다 20분 늦게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그에 대해서 "원래 45분에 도착하는거 아닌가요?" 라 물었더니 운전기사분을 비롯한 4-5명이 함께 대거리 하더군요.
그중에 오줌마려운데 버스에 싸냐는 둥 불쾌한 언행과, 화나면 버스 차고지에 기름뿌리고 불지르라는 둥 폭언을 내뱉기 까지 했습니다. 아이가 여린 마음에 대꾸도 못하고 오는데 그런 인성을 가지고 아이들과 매일 만난다는게 심히 걱정됩니다.
관련 내용을 아이 학교에도 민원 넣을 예정이니 신중하고 공정하게 전후 관계를 파악 후 대처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후에 어떤 식으로 처리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리 결과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H2993) “오늘 아이가 하교해서 울먹이며 말하는데 화가 치미더군요. 9월 10일 17시 45분 H10-4번 마을버스 운전기사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래 시간보다 20분 늦게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그에 대해서 "원래 45분에 도착하는거 아닌가요?" 라 물었더니 운전기사분을 비롯한 4-5명이 함께 대거리 하더군요. 그중에 오줌마려운데 버스에 싸냐는 둥 불쾌한 언행과, 화나면 버스 차고지에 기름뿌리고 불지르라는 등 폭언을 내뱉기 까지 했습니다. 아이가 여린 마음에 대꾸도 못하고 오는데 그런 인성을 가지고 아이들과 매일 만난다는게 심히 걱정됩니다. 관련 내용을 아이 학교에도 민원 넣을 예정이니 신중하고 공정하게 전후 관계를 파악 후 대처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후에 어떤 식으로 처리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에 대해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우리 화성도시공사는 자녀분이 H10-4번을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으셨단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H10-4번 CCTV 영상기록과 운전자, H10-4번 노선 교육을 받던 4명의 운수직을 대상으로 사실관계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귀하께서 말씀하시는 내용과는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2021년 09월 10일 금요일 도로정체로 인해 18시 15분에 비봉면 행정복지센터에 도착한 H10-4번은 곧바로 회차하여 향남방면으로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비봉에서 동행으로 보이는 동승자 1명과 같이 탑승한 귀하의 자녀분이 운전자에게 지연운행에 대한 항의를 하는 모습과 운전자가 도로가 너무 정체되어 화장실도 못가고 운행하고 있으니 양해를 구하는 모습 외에는 불친절로 보이는 특별한 상황은 전개된 바 없습니다.
3. 극심한 도로정체로 인하여 예정된 배차시간을 준수하지 못하게 된 점 양해바라며, 기타 이용문의 및 불편사항은 화성도시공사 향남 운행관리실(☎031-8059-541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