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돌모루 테니스장 운영에 관한 건의가 있습니다.
접수번호 H3970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체육시설1부 담당자 이성민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2-07-25 12:18:44
민원 내용 안녕하세요.
돌모루 테니스장을 자주 이용하는 테니스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돌모루 테니스장의 이용에 대해 건의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화성시 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캠핑장을 비롯하여 축구장 등을 이용할때 인터넷으로 예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돌모루 테니스장은 직접 가서 접수를 하고 이용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돌모루 테니스장 시설이 좋다보니 테니스장을 가면 대부분 대기를 해야합니다.
코트가 붐빌때 인원이 4명이 되지 않으면 코트를 이용할 수도 없는 규칙도 있습니다.

그래서 테니스장 이용을 인터넷예약으로 할 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인터넷예약으로 바꾸게 되면
1. 사람들이 무작정 대기하는 시간도 없어질 것이고
2. 예약시간이 정해져 있어 관리하시는 분도 이용자 분쟁 조정에 수월할 것입니다.

인터넷예약으로 테니스장을 이용하는 시스템은 다른 시도에서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앞서나가는 화성시도 꾸준히 발전하여 생활체육인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처리 결과 화성시 체육시설에 대한 관심과 진심어린 말씀에 감사드리며,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당 민원 내용은 돌모루 테니스장 인터넷 예약 도입으로 이해됩니다.

인터넷 예약으로 전환할 경우 해당시설 이용 시 이용의 독점이 우려됩니다. 그룹 소속인원이 순차적으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개인자격으로 테니스장 이용을 하실 분의 기회가 제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기의 사항에 대해서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한번 시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더 필요하신 사항은 화성도시공사 체육시설1팀(031-355-129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결과 첨부파일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