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납숲공원 잔디구장 개방건
접수번호 H3321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체육시설1부 담당자 신아려
민원유형 질의민원 등록일 2022-01-14 20:47:54
민원 내용 1. 선납숲공원 잔디구장 트랙이라도 걸을 수 있도록 개방요청 - 다원중학교 방학이라 평일 주간에 개방해도 무방하지 않나요?
(무슨 문화재도 아니고 화성시 잔디구장 중 유일하게 이곳만 출입 못하도록 통제함)
2. 시민을 위해 만든 공원 잔디구장을 평일에 다원중학교가 독점 사용하는 법적 근거는 뭔가요?
처리 결과 1. 안녕하십니까? 화성시 체육시설에 대한 애정과 관심어린 말씀 감사드립니다.

2. 민원 내용은 "선납숲공원 잔디구장 개방 요청 및 중학교 독점사용 관련 근거 문의"로 이해됩니다.

3. 우선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시는 부분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원중학교 앞 선납숲공원 잔디구장은 「화성시 학교복합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의 적용을 받는 학교복합시설로 「화성시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적용만 받는 다른 구장과는 다른 개방규정에 따릅니다. 이에 평일의 교과시간 내의 경우 「화성시 학교복합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 제5조(시설의 개방 등) 제1항 <학교복합시설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 하여야 한다. 다만, 도서관 학생열람실, 실내체육관, 시청각실은 학교 교과시간 내 우선 사용을 원칙으로 하되 기타 세부사항은 학교복합시설 운영협의회에서 결정한다.>에 따라 학교가 우선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학 기간 중 평일 주간 개방의 경우 학교와 논의하여 검토토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선납숲공원 인조잔디구장의 특수성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4.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더 필요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화성도시공사 체육시설1팀(031-355-1292)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