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탄역 임시공영주차장 직원 만행
접수번호 H7024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주차운영1부 담당자 류지예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4-03-24 11:28:48
민원 내용 3월 23일 저녁 7시 ~7시 10분 주차를 하기 위해 동탄역 임시공영주차장에 방문했는데 앞에 트럭한대와 승용차 한대가 대기중이였고 무슨문제인지 모르겠으나 호출버튼을 눌러서 들어갔습니다. 제차례가 되었고 역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아 호출버튼을 눌렀는데 목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고 웅얼웅얼 거려서 잘 안들린다고 하니 갑자기 목소리가 크게들려서 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니까 잘들리시는데요?하며 절 비웃듯 말했고 저는 차단기가 안열린다 하니 어디가시려고 하시는거냐 그래서 옆에 상가 들르려고한다 하니 그냥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차단기가 열리지 않는것을 말했습니다. 그러나 바로 열어주지 않고 뒤에 차가 다섯대이상 밀려있는데도 불구하고 차를 뒤로 방지턱 까지 후진했다가 들어가라고 했고 최대한 뒤로 후진했다가 들어가는데도 차단기가 열리지 않아 다시 호출을 눌러서 자초지종을 설명했는데 돌아오는 대답이 '이번에는 해드리는데 원래는 알아서 차를 뒤로 빼고 들어가야한다' 는 것이였습니다. 차량 인식이 안되는게 고객 잘못입니까??? 왜 제가 직원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어야하는지 제가 잘못해서 차단기를 열어달라고 한것도 아닌데 아무리 생각해도 어이가 없네요 .. 더 황당한건 제 앞에 있는 차들은 별 말없이 그냥 차단기를 열어주었고 제 뒤에 있는 차들도 호출 누르니 바로 열어주더군요 ..? 제가 인터폰이 잘 들리지 않아서 잘 안들린다고 한게 기분이 나쁘셨던건가요???? 주차관제실에 있는 직원 매뉴얼이 이용하는 시민에게 이번에는 열어줄테니 담에 안열릴때는 알아서 하라는게 매뉴얼인가요?? 진짜 황당합니다.
처리 결과
안녕하십니까, 화성도시공사 주차운영1부입니다.

먼저 화성도시공사가 위탁운영하는 공여주차장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 말씀드립니다. 귀하께서 남겨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입출차 중 불편한 느끼게 된 점에 대하여 우선 사과드립니다.

우선, 공영주차장 직원과의 상담 중 귀하께서 느끼셨을 불편함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스피커 송수신 상 문제가 있어 그에 대한 응대 과정에 소홀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화 민원 응대 직원들을 비롯한 전 직원들의 업무 연찬과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을 통해 좀 더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화성도시공사 주차운영1부 (☎031-377-6537)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담당부서: 주차운영1부
□ 담당자: 류지예
□ 전화번호: 031-377-6537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