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온라인으로 접수된 모든 공개민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편의주의와 소극행정의 정점 매송오토캠핑장
접수번호 H7174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공공시설부 담당자 김보선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4-04-17 16:04:46
민원 내용 지난 4월 10일 아침일찍 투표를 하고 집근처에 화성시 매송오토캠핑장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그 전날 미리 1박2일로 예약을 했던 터라 홈페이지에 있는 입실시간을 보고 11시에 맞춰서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는 1박2일로 예약한 사람은 14시에 입실이 가능하다며 입차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당일피크닉으로 예약해야 11시에 입차가 된다고 변경해야 한답니다.
일단 차량이 통행을 방해하고 있으니 도로로 후진해서 차를 돌려나가기보다 입차후에 조치를 하겠다 했는데 열어줄 수 없다고 합니다. 결국 차량을 후진해서 도로로 나와 인근 공터에 주차를 하고 다시 예약사이트를 찾아보고 도시공사에 전화도 했지만 결국 매송오토캠핑장으로 연결됩니다.
제가 예약한 7번자리는 비어 있어서 차만 넣겠다 해도 안된다고 하고 결국 예약을 취소하고 취소수수료를 납부하고 다시 당일예약을 해야 한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합니다. 게다가 만약 캠핑예약을 취소했을때 누군가 당일 피크닉으로 예약을 한다면 우리는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캠핑을 예약한 사람에 대한 우선권 그런것도 없습니다. 제가 예약한 7번 데크 자리는 비어 있었지만 어떻게도 입차는 안된다고 합니다.
결국 화성도시공사 웹사이트에서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당일 피크닉으로 어렵게예약하고 입차했습니다.
애초에 1개월전에 예약을 받을때 피크닉으로 접수할 수 있게 비용 설정해서 해주시면 될 일을
화성시가 시민, 도민, 국민의 휴식을 위해서 만든 시설이고 기분좋은 마음으로 놀러온 쉬러온 사람들 기분 다 상하게 만들 일인지..
행정 편의적으로 생각을 하더라도 현장에서 "1박2일 예약하셨네요 11시는 피크닉만 입차 되시는데 혹시 피크닉하실꺼면 바꿔드릴까요?" 하고 차는 입차시키고 처리해 줄 수 있는 문제인데도 현장에서는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는 원칙만 고수하고
그것도 못해주고 안된다 그러고 정말 불편하고 원칙만 지켜야 하고 거기까지 시간내서 간 사람들을 예약취소하고 다시 예약이 안되면 이용 못한다는 소리만 하는게.. 맞나 싶습니다.

이게 ...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인가요? 이게 시민과 함께하는 으뜸공기업 화성도시공사의 모습인가요?

게다가 입차후에 "시스템이 참 불편하네요" 라고 했더니 "네 오늘도 그렇게 오신분이 2팀이나 더 있습니다" 이런말을 남기셨는데 그건.. 정말 시민들이 이렇게 불편함을 느끼는데 .. 개선여지가 정말 없을까요?

이 이야기를 했더니 타도시의 사람들에게 창피하기까지 했습니다.
처리 결과 화성시 매송오토캠핑장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보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7조(처리 결과의 통지)에 따라 귀하의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 내용은 오토캠핑장 이용 입실시간 및 직원의 이용객 응대 개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우선, 매송오토캠핑장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숙박 및 당일 피크닉 이용 입실시간과 관련하여 현재 매송오토캠핑장은 『화성시 공공캠핑장 관리·운영 조례』제8조 제1항 [별표1]의 시설 사용료 기준에 따라 숙박 이용시간은 당일 14시, 당일 피크닉 사용시간은 당일 11시부터로 조례에 맞게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화성시통합시스템 내 캠핑장 시설이용 안내를 통해 명시가 되어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매송오토캠핑장은 화성시에서 운영하는 공공 캠핑장으로서 입실시간 규정에 맞게 운영 중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숙박 및 당일 피크닉의 사용기준이 분리되어 있어, 이용 당일 숙박 취소 및 당일 피크닉으로 변경을 원할 시 고객님의 경우 캠핑장 측 사정으로 인한 시설 사용 불가가 아닌 예약자의 개인사유에 해당되어 취소 수수료 부담 후 당일 피크닉 예약이 가능하다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당일 피크닉의 선예약에 대한 사항은 추후 예약사이트에서 가능하도록 검토 예정이오며,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직원의 이용객 응대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거듭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확대된 CS 교육으로 고객님의 캠핑장 이용에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개선해가도록 하겠습니다.

매송오토캠핑장 시설 이용에 대한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공공시설부 오토캠핑장(031-8059-4763)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공공시설부
□ 담당자: 김보선
□ 전화번호: 031-8059-4763
문의정보화성도시공사 온라인민원 문의 고객지원센터   1577-1488(031-8012-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