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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센트럴파트 테니스장 이용의 건
접수번호 H7338 처리상태 완료
담당부서 체육시설1부 담당자 김성진
민원유형 건의민원 등록일 2024-05-10 15:47:20
민원 내용 안녕하세요.
화성 동탄에 거주중인 시민입니다.

센트럴파크 테니스장에는 6개의 코트가 있고 그 중 2개의 코트만 비 동호회 인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나, 이 마저도 동호회 인들의 장시간 점유로 비 동호회 인들은 사용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공공 시설이고 시민 모두를 위한 테니스장이 아닌가요???
왜 특정 동호회에게 특혜를 주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특정 동호회 인들만 화성시의 소중한 시민인걸까요???

돌모루 근린공원 테니스장은 오는 순서대로 선착순으로 테니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 8번 코트 하나는 화성시통합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받고 있구요.

돌모루 근린공원 테니스장 운영 방법을 참고해서 동탄 센트럴파크 테니스장도 동일하게 변경되는게 시민 모두를 위한 길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면을 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을 활용해서 예약 후 사용하게 한다든지요. (여울공원처럼)

특정 조직이나 단체에 특혜없이 시민을 위한 공공시설을 시민 모두가 정당한 권리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 결과 1. 화성시 체육시설에 대한 관심과 진심어린 말씀에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주된 민원 요지는 동탄 센트럴파크 테니스장 이용 관련 건의사항으로 이해됩니다.

3. 먼저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내용과 같이 센트럴파크 테니스장은 과거에도 특정 단체(동호회)의 독점적 이용에 대한 민원이 잦았던바 2023년 간담회를 통하여 운영방식 개선을 논의하였고, 2024년 현재는 총 6면의 코트 중 2면의 코트에 대하여 일반 시민이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 안내(권고)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민의 이용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방안이었으나 시행 이후 현장에서 온전히 지켜지지 않아 오히려 이용 및 관리 차원에서 다소 애로사항이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하여 화성시와 함께 다양한 운영 개선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말씀해주신 사례(돌모루 테니스장 선착순제 또는 여울공원 테니스장 예약제) 또한 고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기타 본 답변에 대하여 더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화성도시공사 체육시설1부(031-355-129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체육시설1부
□ 담당자: 김성진
□ 전화번호: 031-355-1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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